본문 바로가기

스위스 여행 도시 추천 BEST 3 (취리히 IN/제네바 OUT)

동글이부인 2024. 7. 8.
반응형

스위스 여행 도시 추천 BEST 3 (취리히 IN/제네바 OUT)

스위스는 여름에 여행하기 좋은 나라입니다. 저희는 작년 4-5월에 다녀와서 트래킹 장소가 개방되지 않은 곳도 많이 있었지만, 여름에는 트래킹 할 수 있는 장소대부분이 개방한다고 해요. 제 기준으로 스위스 여행할 때 가장 좋았던 도시 순서대로 추천드리려고 합니다. 그럼  가볼까요.

 

스위스 일정

 

저희의 여행 일정을 간단하게 소개해드리자면, 8박 10일의 일정으로 다녀왔어요.  제가 방문한 도시는 베른, 뮈렌,루체른,그린델발트,인터라켄,체르마트, 몽트뢰인데요. 제가 좋았던 순서대로 스위스 도시 추천 해드릴게요. 

 

스위스 여행 21 - 스위스 8박 10일 일정표, 경비

 

스위스 여행 21 - 스위스 8박 10일 일정표, 경비

스위스 여행 21 - 스위스 8박 10일 일정표 스위스 글을 많이 적고 싶지만 어느덧 마지막 이야기입니다. (역주행으로 가는 저의 블로그 포스팅 ㅎㅎ) 저희 부부는 8박 10일의(23.4.26 - 23.5.6) 일정으로

nanika123.tistory.com

 

 

그린델발트

 

동화 속에 나올 것 같은 나라인 그린델발트 입니다. 그린델 발트는 제가 스위스에서 가장 기대를 한 곳이기도 했고, 스위스 일정 중 3일을 숙박하는 곳이라 너무나 설레었는데요. 제 설렘을 1000% 만족시켜 준 도시였어요. 역에 내리기 전 창문밖으로 보이는 풍경들을 보고 눈을 떼지 못했는데요.

 

한참을 쳐다보며 '우와'라는 말이 절로 나온 그린델 발트예요. 웅장한 아이거 북벽과 초록초록한 잔디 위에 있는 집들을 보면서 말이 안 되는 풍경에 감탄했는데요. 날이 점점 어두워지고 잔디 위의 집들의 불이 하나씩 켜지면, 그야말로 동화 속에 들어온 것 같은 착각이 들어요. 날이 흐려도 예쁘고, 날이 맑으면 더 예쁜 그린델 발트입니다. 

 

스위스 여행 7 - 그린델발트 아이거 북벽뷰 바로 보이는 숙소 (융프라우 로지 아넥스 크리스털)

 

스위스 여행 7 - 그린델발트 아이거 북벽뷰 바로보이는숙소 (융프라우 로지 아넥스 크리스탈)

스위스 여행 7 - 그린델발트 아이거 북벽뷰 바로 보이는 숙소 (융프라우 로지 아넥스 크리스탈) 스위스 여행에서 가장 기대를 많이 한 그린델발트!! 그래서 저희 부부는 8박 10일 일정 중 총 3일을

nanika123.tistory.com

 

 

그린델발트에서는 융프라우와 피르스트 두산을 모두 갈 수 있어요. '융프라우와, 피르스트를 갈 생각이 있다'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에게는 그린델발트 숙박을 추천드립니다. 인터라켄도 30분 거리로 비교적 가까워 그린델 발트 숙박하면서 여행 갔다 올 수 있어요.

 

스위스 여행 8 - 그린델발트 터미널에서 융프라우 가기 (동신항운이용하기, 신라면 먹기)

 

스위스 여행 8 - 그린델발트 터미널에서 융프라우 가기 (동신항운이용하기, 신라면 먹기)

스위스 여행 8 - 그린델발트에서 융프라우 가기 (동신항운 이용하기, 신라면 먹기) 스위스 하면 융프라우산 빨간 깃발 앞에서 사진 찍는 걸 많이 보을 텐데요. 스위스 여행 처음인 저희도 한 번은

nanika123.tistory.com

 

스위스 여행 9 - 그린델발트에서 피르스트 가기(트로티바이크 체험)

 

스위스 여행 9 - 그린델발트에서 피르스트가기(트로티바이크 체험)

스위스 여행 9 - 그린델발트에서 피르스트 가기(트로티바이크 체험) 그린델발트는 융프라우와 피르스트 가기 최적의 장소인데요. 저희가 지냈던 숙소는 융프라우와 피르스트를 도보로 15분이면

nanika123.tistory.com

 

다른 도시에서는 한국인들을 많이 보지 못했지만, 그린델발트와, 인터라켄에서는 많은 한국인들을 볼 수 있었어요, 아마도 요즘 그린델 발트가 한국인 사이에서 유명해져서 그런 것 같아요. 알프스 하이디에 나오는 풍경을 생각하는 분들에게 그린델발트는 무조건 추천합니다.

 

 

몽트뢰

 

몽트뢰는 제네바 공항 가기 전에 하루정도 묶었던 도시인데요. 기대하지 않았지만, 레만호수가 보이는 아름다운 풍경에 푹 빠져 버렸어요.  동그리와 제가 스위스 도시중 너무 좋았다고 한 곳 중 하나예요.

 

몽트뢰는 파리와 국경을 마주하고 있어, 호텔 직원분의 영어에 불어의 느낌이 들어간 발음을 들을 수 있었는데요. 실제로도 거리를 돌아다니면 패션피플이 많고, 한국인들은 거의 없어요.

 

유명한 라보 포도밭에 가봤는데, 포도를 수확활 계절은 아니어서 포도는 없었어요. 하지만 포도밭 위에서 내려본 레만호수가 정말 아름답더라고요. 포도 수확철에 가면 와인 체험등도 할 수 있으니 잘 알아보세요. 레만호수와 눈 덮인 산, 그리고 하늘 너무 아름다웠는데, 사진은 실물을 담지 못하네요.

 

스위스 여행 18 - 몽트뢰 시옹성, 라보 포도밭 인생샷 이야기

 

스위스 여행 18 - 몽트뢰 시옹성, 라보 포도밭 인생샷 이야기

스위스 여행 18 - 몽트뢰 시옹성, 라보 포도밭 인생샷 이야기 몽트뢰에 있는 하루 동안 유명한 시옹성을 다녀왔어요. 너무나 크고 아름다웠던 시옹성 이야기 들려드릴게요. 저희가 지냈던 숙소에

nanika123.tistory.com

 

스위스 여행 17 - 몽트뢰 Eden Palace Au lac 호텔 (로만호수뷰, 프레디머큐리 동상 근처)

 

스위스 여행 17 - 몽트뢰 Eden Palace Au lac 호텔 (로만호수뷰, 프레디머큐리 동상근처)

스위스 여행 17 - 몽트뢰 Eden Palace Au lac 호텔 (로만호수뷰, 프레디머큐리 동상 근처) 스위스 여행의 마지막 일정인 몽트뢰인데요. 로만호수가 바로 보이는 몽트뢰 Eden Palace Au lac 호텔에서 1박을 했

nanika123.tistory.com

 

레만호수가 거의 바다만 해서, 몽트뢰 주변에 있는 숙소들은 어렵지 않게 호수뷰가 가능하고요. 제가 숙박했던 호텔 앞의 산책로도 잘 돼있어 아침, 저녁으로 동글이와 산책했던 기억이 있어요. 

 

몽트뢰는 프레디 머큐리가 사랑한 도시라고 알려져 있는데요. 그래서 머큐리 동상도 찾아볼 수 있어요. 하루정도 숙박하니 왜 사랑에 빠지는지 알 것 같은 느낌이 드네요. 한국인들에게 조금은 생소한 도시 몽트뢰!!

 

제네바 OUT이라면 1박쯤 하시는 걸 추천드려요! 

 

뮈렌

 

그린델발트에서 지냈을 때 다녀온 뮈렌입니다. 뮈렌도 작은 시골마을의 느낌이지만, 그린델발트와 느낌이 달라요. 그린델발트는 초록초록 잔디 느낌이라면, 뮈렌은 산속의 작은 마을 같은 느낌이 들었어요. 협곡도 많이 보이고, 지대가 높아서 그런지 전문페러글라이딩 하는 분들도 볼 수 있었어요.

 

스위스 여행 12 - 그린델발트에서 뮈렌가기(통나무 포토존)

 

스위스 여행 12 - 그린델발트에서 뮈렌가기(통나무 포토존)

스위스 여행 12 - 그린델발트에서 뮈렌가기(통나무 포토존) 그린델발트에 있는 동안 뮈렌을 2번 갔는데요. Grindwald(그린델발트)- zweilutschinen(쯔바위뤼치넨) -Lauterbrunnen(라우너브루넨)-grutschalp(그 리

nanika123.tistory.com

 

저희가 갔을 때는 김멜발트 구간이 트래킹이 가능했는데요. 걷다 보니 보이는 풍경이 예술입니다. 잔디 위에 소와 양들도 보이고, 아래를 내려다보면 아찔한 협곡도 보였는데요. 뮈렌은 2번 갔는데, 무조건 날이 좋은 날 가야 해요. 날이 좋지 않으면 아무것도 보이지 않아요.

 

걸으면서 둘러보니 스위스는 표지판도 예쁘네요. 아기자기한 도시 뮈렌! 하이킹 장소로 추천해요. 날이 좋았다면 더 많은 곳을 하이킹했을 텐데, 예쁜 풍경을 더 담아 오지 못한 게 아쉽네요. 다음 스위스 여행은 여름에 가는 걸로 해야겠어요. 너무 좋았던 스위스 여행지로 추천드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