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광주 각시와 신랑 - 돌잔치 드레스 대여

동글이부인 2023. 2. 6.
반응형

돌잔치 아기, 엄마 드레스 대여 이야기

 

저는 아기 돌잔치를 위더스&르베베에서 하기로 했는데요.

 

 

아기 돌잔치 답사 - 광주 위더스 르베베(최종 계약)

 

 

 

아기 돌잔치 답사 - 광주 위더스 르베베(최종 계약)

아기 돌잔치 답사 - 광주 위더스 르베베(최종 계약) 태어난 지 엊그제 같은데 벌써 9개월 차에 접어든 우리 또또~ 아이 돌잔치는 안하려 했지만, 첫 손주이고 또 주변 친인척분들이 돌잔치는 했으

nanika123.tistory.com

 

 

돌잔치 패키지에 포함된 의상을 대여하러 제휴업체인 각시와 신랑에 다녀왔어요. 아기 돌잔치 기준으로 한 달 전에 연락을 받았는데요. 원하는 예약시간을 말하고 방문하면 돼요. 계약했을 당시 돌잔치 패키지 금액인데요. (글 하단 사진 첨부) 돌잔치도 예상보다 지출이 커요. ^__^

 

 

 

 

 

 

 

 

위더스 제휴업체는 건너편에 위치하고 있는 각시와 신랑이에요. 한복만 대여가능한 줄 알았는데, 아기드레스와 엄마드레스도 대여가 가능해요. 주차장은 있지만 협소한 편이어서 저희는 각시와 신랑 인도에 주차했어요.

 

 

각시와 신랑

 

 

각시와 신랑
주소 : 광주 서구 죽봉대로 150
영업시간 : 10:00- 22:00

주차장 : 있으나 매우 협소함.

 

 

 

가게 안으로 들어가니 남자 사장님께서 맞이해 주셨는데요. 아기도 예뻐해 주시고 정말 친절했어요. 각시와 신랑은 1층과 2층으로 나눠져 있는데 1층은 주로 결혼식 한복을 상담하는 것 같았고, 2층은 돌잔치 한복 & 드레스를 고를 수 있었어요. 저희는 안내를 받고 2층으로 올라갔는데요. 생각보다 매장 내부가 넓어서 놀랐어요.

 

 

각시와 신랑 - 광주 돌 드레스 대여

 

 

제가 요즘 공주놀이를 하고 싶어 가기 전엔 무조건 드레스!!라고 생각하고 갔는데요. 막상 가서 보니 한복디자인도 너무 예뻐서 순간 망설였지만 엄마는 드레스로 결정했어요.

 

 

각시와 신랑 - 광주 돌 드레스 대여

 

 

한복을 대여하면 아빠, 엄마, 아기 모두 한복을 입어요. 드레스를 대여하면 엄마와 아기만 드레스를 입고 아빠는 정장을 입어 대여를 하지 않아요.  (드레스는 2벌 대여하는데 패키지금액을 좀 더 저렴하게 해줘야 하는 게 아닌지... 지극히 저의 주관적인 생각입니다.) 

 

 

각시와 신랑 - 광주 돌 드레스 대여

 

 

종류도 한복, 드레스, 아동 턱시도 등 다양해요. 드레스와 한복 저고리가 세트인 퓨전 한복도 있어요.

 

 

 

 

 

 

아기가 주인공이니 아기드레스를 먼저 골랐는데요.  맘에 드는 건 추가금액이 붙어요.^__^ 

자가드 실크 같은 심플한 디자인도 있었지만, 저와 남편은 반짝이는 게 더 예쁘더라고요. 2벌 입고 아빠가 맘에 드는 걸로 결정. 드레스와 어울리는 머리띠도 선택!!

 

저희가 선택한 드레스 추가금액은 5만 원이에요. (한복도 종류에 따라 추가금액이 있어요.) 

 

각시와 신랑 - 광주 돌 드레스 대여

 

 

 

엄마 드레스도 추가금액이 있는 게 있고 없는 게 있어요. 결혼식처럼 화려한 드레스는 아니고 주로 심플하지만 포인트가 있는 드레스가 많아요. 저는 총 4벌을 입어봤는데요.(아기보다 더 많이 입어본 건 안 비밀 ^__^) 

 

너무 화려한 드레스를 입어버리면 아기가 주인공이 아니라 제가 주인공이 돼버리더라고요. 그래서 저는 심플한 디자인으로 선택! 제가 고른건 추가금액이 따로 없었어요.

 

 

각시와 신랑 - 광주 돌 드레스 대여

 

 

조금 아쉬웠던 점은 반짝이가 스팽글 소재라 고급스러운 느낌은 덜 해요. 하지만 전반적으로 옷 종류도 많고 상담도 친절해서  만족했어요. 옷을 고르고 신발은 1층에서 고르면 돼요. 아기신발과 엄마신발 모두 대여가 가능합니다. 

 

각시와 신랑 - 광주 돌 드레스 대여

 

제가 따로 챙길 건 아기 스타킹과 드레스 안에 입을 러닝(지퍼 부분이 까끌거릴 수 있어)이에요. 옷은 당일 위더스로 가져다준다고 해요. 제휴업체에서 하니 이런 점은 편리하네요. 이제 성장동영상과 답례품이 남았는데요. 이번주가 가기 전에 후딱 해야겠어요. 

 

 

태어난 지 엊그제 같은데 벌써 우리 아기가 돌을 준비하고 있다니 믿기지 않아요. 나날이 커가는 모습을 보며 조금은 천천히 커줬으면 하는 엄마 마음입니다. 위더스 제휴업체 각시와 신랑 돌 드레스 대여 이야기 끝.

 

 

위더스 르베베 돌잔치 패키지 금액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