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기 분유 - 후디스 트루맘 뉴클래스

동글이부인 2023. 1. 6.
반응형

아기 분유 - 후디스 트루맘 뉴클래스

저는 혼합수유 엄마인데요.

태어날 때부터 지금까지(9개월) 잘 먹이고 있는 후디스 트루맘 뉴클래스를 소개해볼까 해요. 후디스 트루맘 뉴클래스는 출생병원 신생아실에서 먹이던 분유예요. 아이가 잘 먹고, 게워냄도 적어 굳이 바꿀 필요성을 못 느껴 쭉 먹이고 있어요.

(후디스 산양유로 바꿔볼까 했지만 염소젖보다는 소가 나을 것 같다는 개인적인 생각으로 바꾸지 않았어요.)

후디스 트루맘 뉴클래스

후디스 트루맘 뉴클래스는 호주에서 자란 건강한 젖소에 초유의 영양을 담은 프리미엄 분유인데요. 뚜껑을 열면  위생적으로 스푼을 뚜껑에 고정시켜 놓을 수 있어요. 기존에 트루맘 뉴클래스 퀸에서 트루맘 뉴클래스로 리뉴얼되면서 구성성분도 조금 변했어요.

면역글로불린성분과 두뇌구성성분도 기존보다 강화되고, 소화와 흡수도 잘 되는 성분으로 구성했어요.또 비타민과 유당도 골고루 들어가 있어요. 성장기 아이들에게 유당은 탄수화물 성분으로 에너지원으로 작용하는데요. 뼈의 칼슘흡수는 물론 두뇌성장에도 필수적인 요소로 작용해요. 돌 이전 아기가 이유식을 잘 먹어도 분유나 모유로 보충을 해줘야 하는 대표적인 이유예요.

 

저희 아기는 9개월로 3단계를 먹고 있는데요. 1-2단계는 영아용 조제유라고 적혀있지만 3단계부터는 성장기용 조제식이라고 적혀있어요.

후디스 트루맘 뉴클래스 - 출처 후디스 홈페이지

조제분유와 조제식의 차이는 무엇일까요?

조제분유는 보통 태어나서 6개월까지 먹이는 제품인데요. 주원료인 60%가 유성분이 포함된 모유 대용품이에요.

조제식은 이유식을 먹는 아기의 영양보충으로 만들어진 식품인데요. 유성분 함량이 조제분유에 비해 낮다고 해요.

즉, 모유를 대신하는 것과 아닌 것으로 나뉘게 돼요.

(아마도 생후 6개월 이후부터는 아기가 이유식을 시작하면서 성분의 변화가 있는 것 같아요.)

 

입맛이 예민한 아이는 단계가 변경될 때마다 3:7 5:5 7:3 비율로 점차적으로 변경해주는 게 좋다고 해요. 또 분유는 세균번식등의 이유로 개봉 후 되도록 3주 이내 먹을 것을 권장드려요.

후디스 트루맘 뉴클래스

아기가 잘 먹고 대변도 잘 보고 게워냄도 적었던 분유 있데요. 아쉬운 점으로는 뉴클래스는 단계가 올라갈 때마다 잘 녹지 않더라고요. 1-2단계보다 3단계가 확실히 물에 덜 잘 녹아요. 똑같은 온도로 녹이는데도 양이 늘어나서 그런지 잘 녹지 않더라고요. 하지만 이 정도 불편함은 괜찮아요. ^__^

 

사실 분유는 종류도 너무 많고 엄마가 느끼는 차이점도 많은 게 분유인 것 같은데요.

혹시 다른 분유와 고민하시는 분들이라면 조심스럽게 추천드려 봐요. 디스 트루맘 뉴클래스는 저의 아기의 첫 분유이자 마지막 분유일 것 같아요.

 

분유 이야기 끝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