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임산부 독감 및 백일해 접종 - 광주광역시 백일해 접종 저렴한 곳

동글이부인 2022. 5. 30.
반응형

임산부 독감 및 백일해 접종 - 광주광역시 백일해 접종 저렴한 곳

저는 임신했을 때 임산부는 따로 예방접종을 안 하는 줄 알았는데 다니던 산부인과에서 독감 예방접종 (인플루엔자)과 백일해 접종은 권하시더라고요.

얼리 걱정러 엄마라 혹시라도 아기에게 좋지 않은 영향이 있을까... 하고 맞지 않으려 했지만 병원에서도 접종을 권하시고 혹시라도 감기 걸리게 되면 먹는 약도 제한적이라 맞기로 했답니다.

 

독감 예방접종은 임산부는 무료로 접종 가능하여 임신 20주 차(2021.10월)에 다니던 산부인과에서 접종하였습니다. 

예진표를 작성하고 체온을 측정한 후 의사 선생님께 진료를 받고 접종을 하였는데요. 혹시라도 열이 날 수 있으니 15분간 지켜보고 가자고 하여 기다렸다가 왔습니다. 다행히 접종 열과 감기 없이 지나갔답니다 *^^*

 

백신 3가와 4가의 차이는??

3가 백신 - A형 바이러스 2종과 B형 바이러스 1종을 예방

4가 백신 - A형 바이러스 2종과 B형 바이러스 2종을 예방 

으로 B형 바이러스 개수의 차이가 있더라고요.

 

무료 독감 예방 접종은  3가 백신을 놔주고요. 4가를 원하시는 분은 금액을 추가하고 맞으시면 될 거 같아요.

(3가로도 충분히 예방 가능하다고 하여 저는 3가 접종을 하였습니다)

 

백일해란?

백일해는 백일해 균에 감염되는 호흡기 질환으로 유아에게 많이 발생하는 전염병이라고 합니다.

보통 아기가 태어나 2-3개월 후에 백일해 주사를 접종하게 되는데 그전까지 아기가 백일해 균의 무방비 노출상태라 임산부에게  백일해 접종을 권하시더라고요. 엄마가 접종하게 되면 엄마 몸을 통해 태아에게 항체가 만들어져 아기의 백일해 투여 전까지  최소한의 안전장치가 되어줄 수 있다고 합니다. 

 

임산부뿐만 아니라 주 양육자도 백일해 접종하는 게 좋다고 하여  저와 남편 그리고 친정어머니까지 백일해 접종을 하였답니다.

 

보통 다니는 산부인과에서 접종을 하게 되면 5-6만 원 정도 비용이 발생하는데요. 먼저 출산한 주변 지인이 병원보다 저렴한 곳이 있다고 하여 그곳으로 다녀왔습니다. (산부인과에서  27주-36주 사이에 백일해 접종을 권하세요)

 

광주 건강관리 협회광주 남구 인구보건복지센터 두 곳이 있는데요.

 

광주건강관리협회는 34000원 (평일 오후 4시까지)

광주남구인구보건복지센터 33000원  (평일 오후 5시까지)

 

(인구보건복지센터 블로그 들어가 보니 22년 6월 중순 남구청 지하 1층으로 이전한다고 합니다. 참고하세요!)

 

맨 처음 건강관리협회를 방문하였으나 백일해 백신이 모두 소진되었다고 하여 접종하지 못했어요.

(여러분들은 꼭 전화하고 방문하세요!!)

 

그래서 두 번째로 인구보건복지센터에 전화했더니 백신이 있다고 하여 예방 접종하러 방문하였답니다.

저는 34주 차에(2022.2월) 백일해 예방접종을 했어요. (임신 출산 바우처 사용도 가능합니다.)

 

 

입구부터 간호사 선생님들까지 모두 다 친절하셔서 기분 좋게 접종하고 왔답니다.

백일해 접종역시 열 없이 지나갔답니다.

두 명 이상 백일해 접종하시는 분은 건강관리협회와 인구보건복지센터에서 접종하시면 도움이 될 거 같아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