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광주근교 아기랑 실내 가볼만한곳 - 국립 나주 박물관 실내놀이터

동글이부인 2024. 7. 1.
반응형

광주근교 아기랑 실내 가볼 만한 곳 - 국립 나주 박물관 실내놀이터

비 오는 날씨에 아기랑 어디 가볼까? 고민하다가 국립 나주 박물관 실내 놀이터에 다녀왔어요. 규모는 크지 않지만 영유아 아이들이 놀기 적합했던 국립 나주 박물관 실내 놀이터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국립 나주 박물관 실내놀이터

 

국립 나주 박물관 실내놀이터는 지하 1층에 위치해 있어요. 입장료는 무료이나 사전에 미리 예약을 해야 한답니다. 핸드폰 번호 인증 후 원하는 시간에 예약하면 끝! 이용시간은 40분으로 조금 짧은 편이에요. 주차장은 넓은 편이고, 주차비도 무료입니다.

 

국립 나주 박물관 유아놀이터 예약 바로가기

 

본인확인서비스 >홈페이지 가이드 >

본인확인서비스홈페이지 가이드국립나주박물관 누리집

naju.museum.go.kr

 

한 회차에 20명씩 들어갈 수 있고, 미취학 유아만 입장이 가능합니다. 다른 실내놀이터와 다르게 파스텔 톤으로 꾸며져 있어요. 아이가 너무 좋아했고, 색감도 쨍하니 예뻤어요.

국립 나주 박물관 실내놀이터

 

시설은 크지 않지만 있을 건 다 있었던 나주 국립 박물관입니다. 미끄럼틀, 책, 그리고 숲소리 원목 장난감 등등 알차게 잘 꾸며져 있더라고요. 문화재 물속 발굴 하는 곳과, 땅속에서 문화재 발견하는 공간도 있어요. 아이가 낚시하는 걸 좋아해서 이 공간에서 한참을 놀았네요. 

국립 나주 박물관 실내놀이터

 

미끄럼틀 타기 위해 2층으로 올라갔는데요. 계단도 푹신푹신 안전하게 돼있고, 2층 수납장에 바구니별로 장난감이 정리되있어요. 맥포머스를 사줄까 말까 고민했는데 맥포머스도 있어 아이와 함께 가지고 놀았는데요. 퍼즐, 블록등 다양한 장난감이 있으니 평소 사주고 싶었던 장난감이 있다면 경험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국립 나주 박물관 실내놀이터

 

놀다 보니 40분이 시간이 금방 지나가요. 아이도 즐거웠는지 안 나온다고 어찌나 난리이던지.. 맞은편 어린이 박물관이 있어서 그곳에 가보자고 하면서 데리고 나왔어요.

국립 나주 박물관 실내놀이터

 

나주 국립 박물관은 실내놀이터뿐만 아니라 다른 볼거리도 많아 좋았는데요. 어린이 박물관 옆에 동굴을 지나면 아이들의 시선에 맞게 문화재 채굴하는 법, 문화재 설명 등등 잘 나와 있어요. 실내 놀이터만 이용하지 마시고 맞은편 어린이 박물관도 꼭 들리고 나오세요.

 

국립 나주 박물관 실내놀이터

 

문화재 채굴 방법이 설명된 있고, 문화재가 담겨있는 파일을 들고 책상 위에 놔두면 테두리에 빛이 나면서 문화재에 대한 설명을 들을 수 있어요. '우와' 하면서 신기해하는 우리 또또. 깨진 문화재를 맞춰보는 것도 있고요.

국립 나주 박물관 실내놀이터

 

옆쪽에는 수장고도 있었는데요. 이곳에는 문화재 보관을 한다고 해요. 어른인 제가 봐도 너무 신기했어요.

국립 나주 박물관 실내놀이터

 

아기 명함도 뽑아보고, '종이풍선에 담긴 문화유산'이라는 프로그램도 시간이 맞아서 해봤어요. 종이에 그려진 문화재를 색칠하고 바람을 불면 돼요. 아이가 풍선이 좋았는지 집에 가는 차 안에서도 안고 자요.

국립 나주 박물관 실내놀이터

 

어린이 박물관 구경을 알차게 마치고, 밖에서 사진을 찍었는데요. 또또가 좋아하는 달과, 동물친구들이 있어 앞에서 한컷 찍어줬네요. 덕분에 우리 아가는 꿀잠 자고~ 작지만 알찬 나주 어린이 박물관 실내놀이터 추천합니다.

 

 

 

 

순창발효테마파크 콩이관 2층 - 영유아 아이들과 같이 가기 좋은곳

 

순창발효테마파크 콩이관 2층 - 영유아 아이들과 같이 가기 좋은곳

순창발효테마파크 콩이관 2층 - 영유아 아이들과 같이 가기 좋은곳주말에 25개월 아기와 함께 순창발효테마파크 콩이관 2층에 다녀왔는데요. 영유아 아이들부터 미취학아동들까지는 콩이

nanika123.tistory.com

 

 

광주 영유아 실내 놀이터 BSET 3

 

광주 영유아 실내 놀이터 BSET 3

광주 영유아 실내 놀이터 BSET 3 아기가 커갈수록 쉬는 날 집에만 있기에는 너무 고달픈데요. 이제 저희 또또는 집에만 있으면 심심하다며 나가자고 합니다. 밖에 나가야 아기도 신나고, 엄마 아

nanika123.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