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광주 비 오는 날 아기랑 실내 가볼 만한 곳 - 두레 건강랜드 찜질방

동글이부인 2024. 6. 30.
반응형

광주 비 오는 날 아기랑 실내 가볼 만한 곳 - 두레 건강랜드 찜질방

비 오는날 아기랑 어디 갈까 고민이신 분들 많으시죠? 이번 주말 비소식과 함께 원래 가려던 계곡이 취소되면서 어딜 갈까 고민했는데요. 아이와 실내 이색 데이트를 즐기기 위해 찜질방에 다녀왔어요. 어린이 놀이방이 있어 아이들이 신나게 놀수 있는 두레 건강랜드 찜질방 솔직 후기를 들려드릴게요.

두레건강랜드

 

위치 : 광주 북구 매곡로 40-1 

 

가격

 

사우나 

성인 7000 / 초등학생 6000 / 미취학아동 4500

 

찜질방

성인 12000 / 초등학생 11000/ 미취학 아동 7000

 

사실 나주에 있는 찜질방이 어린이 놀이방 시설이 잘 돼있어 가려했는데, 가는 날이 장날이라고 내부수리 중이더라고요. 그래서 급하게 찾아보게 된 두레 건강랜드입니다. 저희는 토요일 저녁 7시쯤 방문했는데요. 생각보다 사람들이 많이 없어서 좋았어요. 만약 찜질방 간다면 점심먹고 갔다가 저녁 먹기 전에 나오는 걸 추천드려요!

 

찜질방 기준 요금은 성인 12000원, 미취학영유아 아동은 7000원입니다. 27개월 아기에게 맞는 옷이 있을까 싶었는데, 조금 크긴 하지만 옷은 있어요. 생에 첫 찜질복을 입은 27개월 아기입니다.

 

 

2층은 여자사우나, 4층은 남자사우나 그리고 중간층인 3층이 찜질방이었는데요. 엘레베이터가 있어 이동이 편리해요. 규모는 크지 않고, 허브방, 소금방, 한증막방, 얼음방 등사우나 실도 5개로 많은 편은 아니었어요. 시설은 조금 오래되 보이긴 했지만, 어린이 놀이방 시설은 깔끔했어요.

 

찜질방에 들어가면 바로 놀이방이 보이는데요. 미끄럼틀과, 트램펄린 그리고 클라이밍까지 있어 아이들이 너무 좋아해요. 오락기계도 있지만, 작동하는 거 절반 안 하는 거 절반입니다. 영유아 아이들은 미끄럼틀과 놀이시설만 있어도 재밌게 볼꺼같아요.

 

 

E인 성향을 가진 우리 또또는 놀이방 가자마자 언니오빠들에게 같이 놀자고 말을 거네요. I 성향인 엄마는 낯가리는데 우리 또또는 낯가림이 없어요. 다행히 언니 오빠들이 잘 놀아줘서, 너무나 신난 우리 또또.

 

열심히 뛰어다니느라 땀도 나고,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니 뿌듯하네요. 꿀잠예약 성공 ^__^ 

 

두레 건강랜드는 토굴방등 수면을 취할 수 있는 장소가 있는데요. 또또 키에 딱 맞아서 숨바꼭질하기 너무 좋아하더라고요. 까꿍만 해줘도 까르르 까르르~~ 

 

 

엄마 따라서 찜질방도 한번 들어가 보고, 장난도 쳐보고, 여기저기 구경하느라 정신없는 또또예요. 2층에 가족실도 있어 가족단위로도 많이 오더라고요. 개인적으로 허브향을 좋아해서 허브방에 오래 있었는데요. 허브방 안에도 토굴이 있는데 여기는 정말 뜨거워요. 

 

 

찜질하다 보니 배가 고파 매점으로 향합니다. 매점은 먹을 게 많지 않아요. 라면과 그리고 계란 즉석밥등이 있는데요. 라면 가격은 3000원이고, 맥반석 계란은 2개 1000원 입니다. 식당시설이 있는 찜질방을 생각했는데, 편의점 처럼 생겼다고 생각하면되요. 영유아 아기들은 먹을게 없어 같이 간다면, 음식을 가지고 가시는 걸 추천합니다.

 

 

찜질방에서 계란과 식혜도 먹고 재밌게 놀다가 목욕하러 사우나실 내려갔어요. 사우나실은 넓은 편이고 , 아기욕조도 구비된 있어요. 하지만 탈의 공간은 청소가 잘 되지 않은 느낌을 많이 받았어요. 선풍기나 바닥등 먼지랑 머리카락이 너무 많았어요. 먼지가 많아 선풍기에 손이 가지 않았다는... 그리고 드라이기도 200원 넣고 사용해야 합니다.

 

목욕 후 바나나 우유 먹는 게 국룰이죠. 바나나 우유 찾는 우리 또또~ 사우나 공간의 매점에 바나나 우유는 2000원이고, 카드가 안돼요.ㅠㅡㅠ 계좌이체 가능합니다.

 

찜질방 놀이시설이 괜찮아한 번은 가볼 만 하지만, 매점 그리고 시설, 청소 등이 조금 아쉬워 재방문 의사는 사실 잘 모르겠어요. 비 오는 날 아이와 한 번쯤 가볼 만한 장소로는 괜찮은 것 같아요.

 

순창발효테마파크 콩이관 2층 - 영유아 아이들과 같이 가기 좋은 곳

 

순창발효테마파크 콩이관 2층 - 영유아 아이들과 같이 가기 좋은곳

순창발효테마파크 콩이관 2층 - 영유아 아이들과 같이 가기 좋은곳주말에 25개월 아기와 함께 순창발효테마파크 콩이관 2층에 다녀왔는데요. 영유아 아이들부터 미취학아동들까지는 콩이

nanika123.tistory.com

 

광주 영유아 실내 놀이터 BSET 3

 

광주 영유아 실내 놀이터 BSET 3

광주 영유아 실내 놀이터 BSET 3 아기가 커갈수록 쉬는 날 집에만 있기에는 너무 고달픈데요. 이제 저희 또또는 집에만 있으면 심심하다며 나가자고 합니다. 밖에 나가야 아기도 신나고, 엄마 아

nanika123.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