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주여행 EP1 - 공항에서 신라호텔까지

동글이부인 2023. 2. 1.
반응형

제주공항에서 신라호텔 가는 방법

 

친구들과 계획한 2박 3일 제주여행.

학생 때는 매일 보는 게 당연했는데 이제는 몇 달 전부터 시간을 맞춰야만 볼 수 있을 만큼 모두가 바빠져 버렸는데요. 어디를 갈지 고민하다가 호캉스로 제주 신라호텔을 가기로 결정!!!

 

가는 날이 장날이라고 아침부터 눈보라가 치는 창밖을 바라보며... 비행기가 과연 뜰까?라는 고민하며 공항으로 향했어요. 출발할 때 날씨가 화창해져 탑승수속이 열리고 운 좋게 지연 없이 바로 출발했는데요.

 

광주공항, 제주공항

 

하지만 제주도에 도착을 할 때쯤 제주 공항에 폭설과 강풍으로 비행기가 30분간 빙빙 돌고 나서야 착륙할 수 있었어요. (신행 이후 3년 만에 비행기 타봐서 가슴이 콩닥콩닥 했다는..)

 

제주공항

 

그렇게 우여곡절 끝에 도착한 제주공항인데요. 내리고 보니 이 강풍에 착륙한 게 대단하더라고요. 친구가 역시 진격의 진에어라며 ^^

 

제주공항 600번 리무진 버스

 

제주공항에서 신라호텔을 가려면 600번 공항 리무진 버스를 이용하면 돼요. 짐을 찾고 5번 출구로 나오면 공항 리무진 버스를 탑승할 수 있는데요. 600번이라고 적어진 곳에서 기다리면 버스가 와요. 

 

600 공항리무진 
공항 출발 첫차는 06:00 막차는 22:40  (평균 19-20분 간격 운행. 매시간 정시, 20분, 40분에 출발한다고 보면 돼요.)
서귀포 출발 첫차 06:00 막차 21:40

 

공항-중문 4500

공항-월드컵 경기장 5000

공항-서귀포 5500

 

저희도 도착 후 승차대기선에 맞춰서 10분 정도 기다리니 버스가 왔는데요. 버스를 탑승할 때 기사님께 도착지를 말하고 교통카드를 찍거나 현금으로 내면 돼요. 신라호텔은 중문에 위치해 4500원이 결제돼요.

 

 

 

 

저희는 밑에 버스 트렁크 칸에 캐리어를 넣었지만, 버스 안에도 캐리어 넣는 곳이 있더라고요. 공항에서 신라호텔까지는 약 40km로 한 시간 정도 걸리는데요. 택시를 타면 약 3만 5천 원 정도가 나와요. 주로 관광객이 많이 타는 버스이다 보니 정류장이 많아도 사람들이 많이 타지 않아 금방금방 지나가더라고요. 신라호텔뿐 아니라 롯데호텔, 그랜드 조선등 공항에서 서귀포 까지 가는 주요 호텔들은 다 거쳐 지나가는 것 같아요. 

 

 

공항리무진 600번 버스 노선

 

 

신라호텔을 이용하면 전기차 체험이벤트 6시간 쿠폰을 준다고 해서 저희는 렌트를 따로 하지 않고 신라호텔로 바로 이동했는데요. 혹시 저희와 같은 계획을 가진 분들이라면 공항 리무진 600번 버스 타고 이동하면 될 것 같아요.

 

 

신라호텔 전기차 체험 이벤트

 

 

호텔에 도착하니 다시 눈이 내렸는데요. 눈이 내린 호텔 모습도 예쁘더라고요. 다음 이야기는 호텔객실과 수영장 그리고 더 파크뷰 뷔페에 대해서 이야기해 볼까 해요.

 

 

 

 

아직도 제주도에 있는 것 같은 제주여행 EP1 이야기 끝

반응형

댓글